드림스타트, 슈퍼비전 강의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1-22 13:40:58
【달성 = 이승근】달성군(군수 김문오) 드림스타트는 지난 21일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취약계층 아동의 사례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드림스타트 실무자 7명을 대상으로 슈퍼비전 강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슈퍼비전 강의는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최진오 교수를 슈퍼바이저로 하여 2016년 드림스타트 사업계획 수립 및 지역자원 활용 등 드림스타트 사업 전반에 대해 지도를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최진오 교수는 “사업계획 수립 시,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목표설정이 중요하다”며 “특히 대상아동의 욕구에 중점을 두어 프로그램을 수립하며, 더불어 지나친 1회성 프로그램은 지양하고 지역자원을 적극 활용한 달성군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이번 슈퍼비전 강의를 통해 전문가의 자문을 얻어 드림스타트 한 해 사업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동들의 욕구를 중점으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 수립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지난 2011년 9월 출범하여 관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등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