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산업진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2 11:42:42
【보성 = 타임뉴스 편집부】녹차수도 보성군(군수 이용부)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일 보성군 소회의실에서 지역산업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앞으로 농식품 발전과 지역산업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이 필요로 하는 각 부분에서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보성군은 농업농촌 6차산업 활성화, 6차산업화지구 및 농식품 활성화 사업, 농수산 벤처창업·육성, 청정 자연환경을 활용한 웰빙관광지 육성, 친환경 바이오화학산업 투자유치에 관한 사항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용부 군수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농업의 산업화와 신기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결합한다면 고소득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지난해 6월 여수에서 개관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국 최고의 친환경 농수산 기반을 보유한 전남의 강점과 국공립 농수산 연구기관, 대학·출연기관의 첨단기술을 농업에 접목해 새로운 농수산 벤처 창업을 지원하는 전국의 거점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센터 내에 ‘농식품 벤처창업 지원센터’를 설치하여 원스톱 통합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레지던스 창업공간과 맞춤형 제작시설을 활용해 예비창업가와 청년 벤처를 대상으로 집중적인 창업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