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공무원 복지포인트로 전통시장 살리기 나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0 15:16:50
【해남 = 타임뉴스 편집부】해남군(군수 박철환)이 공무원 맞춤형 복지포인트의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서고 있다.

군은 설을 앞두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침체된 전통시장을 살기기 위해서 공무원 복지포인트로 온누리 상품권을 일괄 구매해 소속 직원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배부되는 온누리상품권은 공무원 1인당 10만원씩 총 8,000만원 상당으로 해남매일시장, 해남읍 오일시장, 북평남창 오일시장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들이 앞장서 시장을 방문함으로써 전통시장을 찾는 발길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며 “관내 각 기관, 단체에서도 온누리상품권 구매에 동참한다면 전통시장 살리기 효과가 더욱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남군에서는 2013년부터 공무원 복지포인트의 1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고, 20%를 관내 상가에 이용하도록 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가를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