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어둠에 빛을 전한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8 17:20:56

【충주 = 타임뉴스 편집부】 충주시가 야간 통행하는 시민들의 편의증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올해 1억4천4백만원을 투입해 보안등 120개를 설치한다.

시는 취약지역 보안등 설치를 위해 1월 18일부터 2월 5일까지 읍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를 통해 보안등의 설치가 필요한 곳의 수요조사를 하고 있다.

수요조사가 마무리되면 수요지에 대한 현장 확인을 통해 최종 설치 대상지를 확정할 예정이다.

보안등 설치와 관련 개인적인 이해관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예방하고 지역실정을 감안하고자 읍면동을 통해 신청지에 대한 우선순위를 받게 된다.

농경지에 인접해 작물피해가 예상되는 곳과 수면 방해 등 민원발생지역은 설치대상에서 제외한다.

보안등 설치 대상지가 선정되면 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3월부터 공사에 들어가 5월까지 설치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임종관 도로과장은 “그동안 보안등이 없어 야간통행이나 방범안전에 대한 불편을 겪던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안등 설치는 한정된 예산 범위 내에서 추진하는 관계로 신청민원 모두를 일시에 해소하기는 어려운 만큼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2억1천1백만원을 투입해 232곳에 보안등을 설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