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장애인 재활운동교실 첫 운영 ‘호응’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8 09:33:41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함양군은 장애인도 살기 좋은 복지 함양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장애인재활교실을 운영,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장애인재활교실은 군이 지난해 신규사업으로 기획, 농어촌 보건의료서비스 및 의료 취약지역 보건 기관 기능사업 분야 국·도비 2000만원을 확보함에따라 추진됐다.

군은 군비 500만원을 보태 총 2500만으로 슬링(sling), 전기치료기, 초음파치료기, 러닝머신, 일립티컬(elliptical·하체근력 유산소 운동기) 등 재활운동장비 6종을 지난 12월 구입했으며, 이에 따라 1.11~3.11 8주 과정으로 20명 대상 제1기 장애인 재활운동교실을 운영 중이다.

특히 현수장치를 이용, 중력을 제거한 상태에서 운동성을 제공하는 ‘슬링’ 이란 특수 운동 장비를 도입해 보다 차별화된 내용으로 질 높은 재활서비스 제공해 호응이 높다.

‘슬링’ 은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를 안전하게 견인 혹은 스트레칭 동작을 시행하는 것으로 중력이 제거되어 스스로 운동 할 수 있는 최적의 상태에서 근육의 안정성과 기능훈련에 매우 효과적이다.

보건소관계자는 “재활운동장비를 활용하면 그렇지 않을 경우보다 재활률이 %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며 “장애를 극복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만큼 장애군민이 많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기에 이어 2기 교실은 3.14~4.29일 8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호응도가 높아 선착순 접수하므로 장애인 본인이나 가족이 신속하게 보건소 2층 물리치료실을 방문, 접수하는 게 좋다. 기타 문의 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담당(055-960-4675).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