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가지오이연구회, 새해영농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5 14:16:21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농업기술센터(시장 원경희)에서는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가지오이연구회 회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해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며 영농교육 및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추진한 영농교육은 경상남도농업기술원 초빙연구원으로 계신 엄영철 박사님이 강의를 해주셨다. 강의는 고품질 시설가지 생산을 위한 재배방법으로 육묘, 유인, 병해충 관리 등 재배 과정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강의로 농가의 호응이 높았다.

강의 후 개최한 연시총회에서 참석한 회원들도 새로운 마음을 다지며 올해의 풍년농사를 기원하며 새로운 기술접목은 물론 서로 정보를 주고받는 회원 간의 상호활동을 원활히 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선진지 견학으로 견문을 넓힐 계획이며 또한 명품 가지의 홍보를 위해 여주 지역축제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면서 여주가지의 브랜드를 더욱 높이고자 노력하자고 뜻을 모았다.

한편, 여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가들의 영농현장에서 접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교육과 현장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