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준비국민위원회 함양군 출범대회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3 10:00:35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함양군은 통일준비국민위원 함양군 출범대회가 13일 오전 11시 함양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회장 손광석·이하 국민연합) 함양군협의회가 주최하고 평화대사함양군협의회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임창호 군수를 비롯해 강석규 국민연합함양군회장, 박판도 국민연합 경남도회장 등 지역지도자 및 군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통일준비국민위원 출범대회는 지난 2013년 10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 시군구출범대회로 확산되고 있는 민간차원의 범국민적 통일준비 대회다.

이날 대회에서 강석규 국민연합함양군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함양군민과 지도층이 적극적으로 나서 남북통일운동에 동참해 평화통일 바람을 일으켜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임창호 군수는 축사에서 “정치적 문화적으로 많은 부분에서 서로 다른 남북이 통일의 위업을 이뤄내려면 아래에서부터 통일의지가 확산돼야 바람직하다는 생각을 평소 갖고 있었다”며 “오늘 대회가 함양군민에게도 강한 통일동기를 부여하는 기회가 되어 남북이 상생하는 통일이 앞당겨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판도 국민연합경남도회장은 ‘함양군민의 시대적 사명과 역할’ 주제강연에서 “독일 메르켈 총리가 과거사와 관련해 일본 아베 총리에게 역사를 똑바로 직시하라고 자신 있게 충고할 수 있었던 것은 독일이 진정성있는 자기반성과 사과 등 끊임없는 노력으로 통일을 성취해내고 주변국가로부터 신뢰를 받은 덕분”이라며 “우리도 통일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국제적 외교력을 기울이며 국민의 통일열망을 고취시키는 활동이 필요하다. 통일준비국민위원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는 국민연합 읍면회장과 상임고문에 대한 위촉식도 열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