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27대 이한규 부시장 취임
행정·재정·공간·교통 등 4대 혁신 추진에 힘쓸 것
김응택 | 기사입력 2016-01-07 09:22:21

[부천=김응택기자]부천시는 5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이한규 부시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제27대 부천시 부시장에 부임한 이 부시장은 1991년 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하였으며, 경기도 평생교육국장, 기획행정실장, 성남시 부시장 등을 거쳤다.

이 부시장은 취임사에서 “행정체제 개편을 추진하는 중차대한 시기에 부시장직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며 “김만수 시장님을 도와 행정·재정·공간·교통 등 4대 분야의 혁신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성남시 부시장 재임 시절 잘 했다고 자부하는 것 중 하나가 성과와 보상을 일치시킨 것"이라며 “열심히 노력하고 성과를 내는 직원들이 그에 걸맞은 보상과 대우를 받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부시장은 부천시 공직자들에게 관례적, 답습적인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시민들의 욕구와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시책 발굴에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 부시장은 서울 출생으로 고려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버밍엄대 도시 및 지역개발학 석사·서울시립대 도시행정학 박사를 이수했으며 부인 이경란 여사와 슬하에 2남을 두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