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산불 인화물질 사전 제거반 운영
- 이달말까지, 2016년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04 11:36:26
【순천 = 타임뉴스 편집부】순천시는 본격적인 봄철 영농기를 앞두고 산불예방을 위해 산불 인화물질 사전 제거반을 오는 31일까지 운영한다.

시는 산불예방전문진화대원 68명을 총 3개조로 편성해 읍면동을 순회하면서 논밭에 방치된 농산폐기물과 인화물질을 사전에 제거해 산불발생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또한 농산폐기물은 파쇄 후 퇴비로 재활용하도록 주민지도를 펼치고, 불가피하게 소각 할 경우에는 사전 허가를 받도록 했다.

오는 2월 ‘산불조심기간’ 이전까지는 인화물질제거반과 급수장비 대기 등 산불진화장비를 지원해 안전한 소각을 도울 예정이다.

순천시 산림소득과 과장은 “산불은 사전예방이 중요하므로 진화인력 전문화와 기계화시스템 진화 장비 정비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것이다”며 “농업인에게는 논 밭두렁의 농산부산물의 무분별한 소각을 자제하고, 입산통제구역 및 등산로 폐쇄구역의 입산 등은 자제 해달라”고 부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