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과 미래성장동력 확보 매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04 11:43:58
【화순 = 타임뉴스 편집부】구충곤 화순군수는 4일 화순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시무식 신년사에서 “지난해가 군민화합과 군정 안정을 가져 온 한 해였다면, 올해는 행복한 군민실현을 위한 성장의 해로 만들어가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구 군수는 이를 위해 일자리 창출과 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활력 있는 농촌 만들기, 각종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구충곤 군수는 “올해는 기존 백신생산 경험과 훈련된 인력 보유 등 최적의 입지 여건을 적극 부각시키는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백신글로벌 산업화 기반구축사업을 반드시 유치해서 화순을 아시아 백신허브로 육성하고, 의생명 메카로 조성해 일자리 창출과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화순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대표 관광상품으로 부각된 화순적벽 정비를 비롯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연계한 관광산업 육성, 다양한 중국 관련 문화유적 등을 전략화하여 관광산업을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육성과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방안도 내놨다.

구충곤 군수는 “화순 전통시장을 차별화된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육성하고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해 침체된 전통시장의 상권을 살리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각종 스포츠 대회와 전지훈련 유치, 축구장,야구장 등을 추가한 스포츠타운을 조성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원예 특용작물 명품화를 통한 활력 있는 농촌 만들기 사업도 추진된다.

구충곤 군수는 친환경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해 생산, 가공, 판매가 연계되는 융복합산업으로 발전시키고, 축사시설 현대화사업, 원예·특용작물 명품화 추진 등 특화된 농업경쟁력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로 활력 있는 농촌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모든 행정의 근본은 군민이라는 생각을 잊지 않고 군민과 함께하는 희망과 행복 가득한 화순건설에 앞장서겠다”는 구 군수는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충곤 군수는 이날 오전 9시 기관단체장, 실과소장들과 함께 남산 충혼탑과 지강 양한묵 선생 추모비 참배를 시작으로 새해 첫 업무를 시작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