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부패 ZERO’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04 10:51:48
【완도 = 타임뉴스 편집부】완도군(군수 신우철)은 1월 4일 시무식을 갖고 ‘부패제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완도군은 군수이하 직원들이 2016년도 업무 시작을 알리는 시무식에서 부패척결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산하직원들의 공직혁신과 청렴의식을 제고시키기 위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에서는 공무원들의 다양한 부패 행위 사례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게 연극으로 재현했다.

공무원들의 다양한 부패 행위 사례를 재현해 공직자의 비리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4급에서부터 9급까지 직급별 직렬별 직원 대표들이 부패척결 의지를 다지는 결의서를 낭독했다.

결의서를 낭독한 김재홍 주민복지과장은 “640여명 전 직원이 이번 결의대회에 동참해 청렴실천 결의서를 제출했다”며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완도군 산하 전 직원이 부패척결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완도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5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5등급의 낮은 점수를 받았으며, 신우철군수는 송년사에서 청렴도평가 결과에 대한 사과를 한 바 있다.

신우철 군수는 “신뢰받는 깨끗한 공직자로 거듭나기 위해 산하 직원들은 그동안의 관행에서 과감히 벗어나야한다”며 “양심과 상식, 법률에 어긋남이 없이 정직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해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