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지방세외수입 체납액 정리 실적 보고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29 09:55:00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시장 원경희)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박병선 부시장주재로 지방세외수입 체납액 관련 담당팀장과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지방세외수입 체납액 정리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별 지방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실적 및 추진사항 보고에 이어, 결손처분 실적, 2016년 지방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율 제고를 위한 방안 등이 논의됐다.

아울러, 지방세외수입 체납액의 63%를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 관련 과태료에 대해서는 한층 강도 높은 체납처분을 지속 추진하기로 결의했으며,감경 기간 내 납부 유도를 위한 고민들을 거듭하기도 했다.

이날 박병선 부시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각고의 노력으로 징수활동을 추진한 노고를 위로하고 새해에는 더욱 더 지방세외수입에 관심을 가지고 경주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부과담당자들의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확한 부과와 원활한 체납처분, 행정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세목별로 부과시기를 통일시켜 줄 것을 주무부서에 전달했다.

한편, 올 해 2월 신설된 지방세외수입 체납징수팀(세외수입팀)은 지방세외수입금의 징수 등에 관한 법률 및 질서위반행위규제법 등에 근거하여 부동산, 차량, 예금, 급여 압류 등 다양한 체납처분을 추진하여 공평과세 구현과 법질서 확립, 자주재원 확충에 기여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