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청주시립무용단, “친구와 함께 하는 덩더쿵 교실” 열어
오민지
입력시각 2013-01-11 12:14:38 IP 1.211.***.107
20 0 조회 : 1,034

청주시립무용단에서 이번 겨울방학 학생들에게 문화생활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친구와 함께 하는 덩더쿵 교실” 이라는 제목으로 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1월 14일부터 25일까지 10일 간 청주시립무용단 연습실에서 진행된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 고등학생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20명 이내로 모집할 예정이다. 강사진은 시립무용단 수, 차석 및 상임단원으로 구성되고 내용은 스트레칭, 봉산탈춤, 셔플댄스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국내외로 활발한 활동을 하는 시립무용단의 수․차석 단원들의 개인별 맞춤지도로 수강생들이 손쉽게 배울 수 있으며 전통탈춤 학습을 통해 전통문화예술의 이해를 돕고 특히 최근 유행하는 셔플댄스는 문화적 감성 개발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프로그램 접수는 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 간 가능하다.

한편, 최정숙 문화예술체육회관장은 “시립무용단의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정서순화와 올바른 가치관 확립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립예술단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태그 :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