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완주군 동상면, ‘제1회 고종시 감의 날’ 기념식 열려
박광자
입력시각 2012-10-09 11:42:34 IP 220.124.***.227
26 0 조회 : 1,066

고종시 곶감의 고장, 완주군 동상면은 지난 5일 감 수확의 풍년 및 안녕을 기원하고 고유 특산품인 씨 없는 고종시 곶감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1회 고종시 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동상면 지역발전위원회(위원장 유경태)가 주관하고 동상곶감작목반, 곶감품질보존연구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관내 곶감생산농가 주민들과 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고종시 감수확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했다.

 

 이날 유경태 지역발전위원장은 인사말를 통해 “올해 처음으로 10월 5일을 고종시 곶감의 날로 지정하여 감수확의 시작을 알리는 기념행사를 치루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여기 계신 작목반 주민들이 똘똘 뭉쳐 연구하고, 실천하여 동상면 곶감산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자“라고 강조했다.

 

 이재문 동상면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화합을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고종시로 유명한 우리 고장을 대표할만한 문화행사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 날 행사는 기념사와 격려사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최고령 시조목을 찾아 터울림 공연, 기원문 및 승인문 낭독의 안녕기원 의례식을 가졌으며, 마지막 3부 식순으로 곶감생산 농가들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한 정보교환의 장을 만드는 순서로 진행됐다.

 

태그 : 완주군, 동상면, 곶감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