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한국다우코닝, ‘놀라운 실리콘’ 과학교실 열어
이시희
입력시각 2012-06-29 20:28:34 IP 211.214.***.47
18 0 조회 : 920

 

세계적인 실리콘 및 솔루션 선도기업인 다우코닝은 29일 자사의 충청북도 진천 소재 공장에서 ‘그린 에너지 클럽 콘테스트’에 참가 중인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놀라운 실리콘’ 과학교실을 개최했다.

‘놀라운 실리콘’ 과학교실은 태양광, LED, 건축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에너지 효율성과 성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실리콘의 무한한 가능성을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역학생들에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 행사에는 한국다우코닝이 주최한 ‘그린 에너지 클럽 콘테스트’에서 활동 중인 충북지역의 6개 초등학교 학생 40여명이 참가했으며, 다우코닝 직원들이 현장경험을 통해 직접 들려주는 재미있고 생생한 실리콘 과학의 세계를 체험했다.

이번 과학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실리콘으로 멋진 티셔츠를 꾸며보는 ‘실리콘 프린팅’, 실리콘을 이용해 스킨 로션을 만드는 ‘화장품 속 실리콘’ 등의 다양한 실험과 한국다우코닝 공장 및 연구소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생생한 과학 현장교육의 장이 마련됐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그린 에너지 클럽 콘테스트’는 환경의식과 친환경적인 생활태도를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다우코닝이 한국환경교육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충북지역의 최종 선발된 14개 동아리가 교내 에너지 절약 캠페인, 대체에너지 발명 아이디어 제안 등의 주제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태그 : 충청북도, 다우코닝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