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펼치는 태백시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우정자 | 기사입력 2014-06-20 15:57:14
[태백타임뉴스=우정자] 태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신애)에서는 금월부터 오는 8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15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은 중국, 필리핀,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결혼이주여성 6명으로 구성된 다문화강사단이 어린이집에 직접 찾아가 각 나라의 수도, 국기, 간단한 인사말 등을 교육한다.


또한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 와 중국 전통의상 “치파오"를 입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어린이들이 다문화가족의 문화를 배우고 바르게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센터 관계자는 “ 소양교육을 통해 배출된 다문화강사단을 지역의 교육기관에 파견하여 다문화이해교육을 실시하므로 다문화여성들의 일자리창출 및 사회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더 나아가 다문화에 대한 편견과 오해들을 없애고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2014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은 하이원리조트, 강원도, 강원일보복지법인 함께사는 강원세상 지원으로 진행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