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구미시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 정보화 교육
정보화 능력향상으로 시민행복을 위한 활발한 활동 기대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17 14:22:36
[구미=류희철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6. 16(월) 19:00 평생교육원 정보화 교육장에서 제4기『구미시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회원을 대상으로 정보화 능력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제4기 구미시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 40명이 지난해 1차 정보화 기초교육 실시 후 회원들의 요청에 의하여 모니터단 총무(박경옥)가 직접 강의를 맡아 정책제안과 정책홍보 방법 등 홈페이지 활용법에 대하여 그동안 습득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홈페이지 이용 시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줌으로써 회원들의 활동의욕을 고취시켜 시민 생활불편 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시정이나 국가정책에 반영토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그동안 구미시 생활공감정책 모티터단은『생활공감국민행복』이라 는 슬로건으로 하여 정책제안 113건(채택 7건), 민원신청 64건, 기 타 국민소통 및 정책모니터링 4,359건, 나눔․봉사활동 186건 등 구미 전역에서 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고 이웃사랑 실천을 위하여 왕성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러한 모니터단의 열정적인 활동을 통해 섬세한 시선으로 일상생활 각 분야에서 시민생활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생활정책 아이디어를 통해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석한 김휴진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참석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서민생활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여러분의 좋은 의견과 건의, 시정사항과 어려분의 섬세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을 해주시면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들의 밝고 행복한 미래를 열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