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교육지원청 꿈나무들에게 밝은 세상 선사
영천교육지원청 성덕대학과 연계 무료 맞춤 안경지원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12 13:56:41
[영천=류희철기자]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호)은 소외 계층 학생들의 소중한 눈 건강 관리를 위해서 2014년 6월 12일부터 2일간 성덕대학에서 ‘아이(Eye)사랑사업’으로 시력 교정이 필요한 초등학생 78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 안경 제작 및 시력 관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영천교육지원청과 성덕대학(안경광학과)간의 업무협약으로 2010년부터 시작되어 5년 째 맞벌이 가정, 전자기기 과다 노출 등으로 인하여 시력관리가 소홀한 5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단순 안경지원 뿐 아니라 초등학교 순회 방문을 통해 사후관리를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김OO 학생은 “눈에 대한 교육을 들어보니 눈의 건강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겠다는 것을 느꼈고, 나에게 어울리는 안경을 친구들과 같이 고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규호 교육장은 “학생들의 시력관리를 위해서 우리지역의 교육기관 성덕대학과 지속적으로 연계사업을 펼칠 수 있어 든든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맑고 건강한 눈으로 앞으로 영천교육의 미래를 밝혀줄 것으로 본다." 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