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C 경북전문대학교 – 생활관 화재대피 훈련 및 소방교육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6-04 07:04:12

[구미=류희철기자]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는 요즘 날로 불거지는 안전에 대한 불감증으로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3일 생활관 관내 및 일대에서 대형 재난 사고 방지를 위한 화재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소방 훈련은 △화재대피 현장훈련, 옥내 소화전 사용법, 소화기 화재 진화 훈련, 심폐소생술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이날 실시 훈련은 경북전문대학교와 영주소방서 문수119안전센터와 함께 생활관 자체의 초기화재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생활관 내 소방안전의식고취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훈련은 전체 생활관생 1192명 및 교직원 171명이 참여해 건물내 입주해 있다. 자체 방송을 통하여 발령경보, 화재 방송 순으로 비상 대피 훈련에 참여했다.

최재혁 총장은 “최근 국내에서 발생한 여러 재난은 우리에게 많은 경각심을 주고 있으며, 교육기관이라는 특별한 환경에서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실전대비 훈련을 통해 미리 재난에 대한 발생을 대비하며,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이번 훈련을 준비했으며, 학생 및 교직원이 믿고 신뢰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