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4-H연합회 함께 일하고 땀흘리며 배우는~~
2014년 4-H과제포 모내기 현장학습체험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5-27 13:30:18
[성주=이승근기자] 성주군4-H연합회(회장 정태민)는 선남면 동암리, 용암면 기산리에서 회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주군4-H 활성화를 위한 과제포 사업으로 6,887㎡(2,100여평)에 모내기를 실시하였다.
4-H 과제포 사업은 성주군 4-H 활성화와 회원의 역량향상 및 공동체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성주군4-H연합회가 지난해까지 2년간 참외재배 과제포를 운영한데 이어 금년부터는 0.7ha정도의 논에 직접 기능성 벼(찰벼)농사 과제포를 하게 됐다.
정태민 4-H연합회 회장은 체험행사에 앞서 “2년간 참외재배를 하면서 영농기초지식을 직접 쌓는 경험을 하였고 이를 통해 얻은 자신감과 경험을 통해 모내기를 위한 못자리관리 등 사전작업을 해왔는데 오늘 모내기작업을 하면서 4-H 선후배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영농정보를 교환하는 계기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특히 이번 모내기는 4-H 지도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현장지도가 있었으며 성주군농업기술센터 장상영 소장은 “병해충관리, 잡초관리 및 여름철 재해대비 등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라며 성주군4-H연합회가 성주군 발전에 보탬이 되는 참일꾼으로 커가고 있는 모습이 대견스럽다며 4-H정신과 초심을 잊지 말고, 본연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며 회원원들을 격려했다. 차후 조성되는 수익금은 연말 관내 불우이웃돕기와 4-H활동 활성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