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세계기후변화 적응/대응 체험 교육센터」 유치
- 친환경 체험·전시·교육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인재 육성 ‘기대’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5-02 19:33:00
[정읍=김정욱]정읍시가 「세계기후변화 적응/대응 체험 교육센터(이하 세계기후센터)」를 유치했다.

김생기시장과 세계기후 변화종합상황실(Global Climate Change Situation Room) 박세훈한국대표는 지난달 30일 정읍시 덕천면 황토현수련원에 기후센터를 운영키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양 측은 빠른 시일 내 본 계약을 체결하고 황토현수련원의 시설 보완 등을 거쳐 세계기후센터의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기후센터에서는 앞으로 기후변화 등에 관련된 세계적인 석학들을 초청해 기후변화와 미래예측 , 기후변화에 따른 미래생존법, 부상하는 대체에너지와 미래 생명자원 등 분야별 체계적인 특강을 실시한다.

또 ‘바다의 산삼’으로 불리는 스피루리나 등의 미래식량자원 배양 및 수확 체험 등 친환경 체험·전시·교육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기후변화와 미래자원을 주제로 한 연 1∼2회의 국제회의도 개최할 예정이어서 지역의 위상을 높이는데도 기여할 전망이다.

시는 “기후변화와 이에 따른 대응 마련 등이 전 세계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이때 국제기구 산하의 글로벌 교육체험시설인 기후센터 유치에 성공함으로써 정읍이 국내는 물론 국제적인 기후변화 체험 및 대응 관련 거점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기후센터 유치를 계기로 앞으로 「글로벌리더 스쿨」과 같은 글로벌 교육시설 추가 유치에도 적극 나서 글로벌 창의인재교육의 기반도 다져나간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