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중앙초등학교,2014년도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 행사 개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4-26 08:34:42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중앙초등학교(교장 홍종문)는 4월 23일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하여 4월 21일(월)부터 26일(금)까지 “세계 책의 날”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은 대문호인 세르반테스와 셰익스피어가 서거한 날인 4월 23일을 기념하기 위해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날로 에스파냐의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던 ‘세인트 조지’축일에서도 유래하였다고 합니다. 본교에서는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의 취지와 의미를 안내한 후



<2013년 과월호 잡지 무료 배부>, <도서관에 책도 빌리고 노트도 받고!(북마크 노트 및 연체 삭제 쿠폰 증정)>, <연체자를 구출하라!!!> 등 학교도서관 이용 및 독서를 권장하는 다양한 행사와 <고서 만들기>, <플래그북 만들기>의 책 만들기 체험 행사를 운영하였습니다.

세계 책의 날 행사 기간 동안 하루 평균 250명이 본교 도서관을 찾아왔으며 아침마다 책을 빌리는 학생들이 도서관 밖까지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본교에서는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을 권장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행사를 기획하여 꾸준히 실시할 예정입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