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안전한 우리 먹거리 만들기
영천, 설맞이 전통한과‘유과만들기’체험 교육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1-16 13:32:53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영천시(김영석시장)는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우리민족의 큰명절 설을 맞아 전통한과‘유과만들기’체험 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전통식문화 계승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된 것으로 우리음식연구회 5대 회장이자 식생활 강사로 활동 중인 장숙자 회원이 강의를 진행했고 교육을 희망하는 일반인 27명을 대상으로 총 3회, 6시간 일정으로 실시했다.



본 교육에 참여한 신세대 주부 안정실씨는 “요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먹거리는 어떤 재료를 사용했는지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믿음이 가지 않고, 아이들이 유과를 좋아해서 손이 많이 가고 좀 힘들긴 하지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이자 전통한과인 유과를 간식으로 직접 만들어 주고 싶어 이번 교육에 참석하게 되었다.”라고 본 교육에 참석한 계기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전통식문화계승교육의 일환으로 한방떡과 쌀강정, 유과만들기 등의 전통한과 전수교육을 유치원에서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연중 또는 시기별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달 하반기(22~27일, 총3회, 6시간)에는 제2차 ‘유과만들기’체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희망자를 모집 중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