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5년 경상북도 경관디자인사업 공모 선정
1억 2,500만원 도비 확보, 2025년까지 경관 개선 프로젝트 추진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5 09:29:00

[의성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5년 경상북도 경관디자인사업’ 분야 공모에 선정되어 도비 1억 2,500만원을 확보했다.

경관디자인사업

군은 이를 바탕으로 총사업비 4억 2,000만원을 투입해 2025년까지 경관디자인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도시 지역의 공공 공간과 도시 환경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로컬디자인을 적용해 지역 정체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군은 봉양면 쌍계천 주변의 노후된 홍수 방호 외벽을 개선하고, LED 조명 장치를 활용한 아름다운 야경 경관을 조성해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야간 경관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확립하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도시 브랜드 창출과 도시 미관 조성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