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 호평
학습지원부터 체험활동까지, 내실 있는 방과후 돌봄 서비스 제공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1-14 14:06:12

[칠곡타임뉴스 이승근 기자] 칠곡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내실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칠곡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 호평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급식, 상담 및 건강관리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과후 돌봄 서비스 사업이다.


지난 11월 8일, 칠곡군교육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라온제나 가을운동회'는 참여 학생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운동회는 사다리 옮기기, 스펀지 큐브 등 다양한 신체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평소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배운 영어를 활용해 프로그램을 소통하며 영어 학습의 동기 부여와 신체활동의 즐거움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1월 6일에는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디지털 새싹 AI로봇 동물대여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컴퓨팅 사고 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큰 만족을 얻었다.


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한 최지호(왜관동부초 6학년)군은 "방과후 아카데미에 오면 학교 수업 보충도 할 수 있고, 친구들과 즐거운 체험도 많이 할 수 있어 정말 좋다"고 전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지역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방과후 돌봄 사업을 더 내실 있게 진행해 나가자"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칠곡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방과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칠곡군은 청소년들의 학습 지원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