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구미시설원예생산단지 및 반려동물 보호센터 현장 방문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철저 및 시설 활용 방안 모색
이승근 | 기사입력 2024-10-21 08:25:30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낙관)는 10월 18일 제281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기간 중 구미시설원예생산단지를 방문하여 매각 관련 현황을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제281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위원회는 방문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현황과 계획에 대해 듣고, 소나무재선충병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방제에 철저히 힘쓸 것을 당부했다.


또한, 10월 말 준공 예정인 반려동물 보호센터(옥성면 구봉리 31-1번지)를 방문하여 건립 현황을 점검하고 청취했다.


현황 청취 후 위원들은 “구미시설원예생산단지는 부지 면적이 3만 평 이상으로 미래 구미시 발전을 위한 자원이 될 수 있으므로 관련 부서에서는 활용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의회와 소통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반려동물 보호센터 준공에 차질이 없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건립 마지막 단계까지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김낙관 위원장은 “소나무재선충병의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해주길 바라며, 사후 대응뿐만 아니라 선제적인 방제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길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구미시의회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 의지를 보여주며, 지역 사회의 발전과 주민 안전을 위한 노력을 강조하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