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부서평가 대비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 개최
지난해 부서평가 결과의 부진사항 분석, 금년 추진상황 점검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9-13 13:39:25

[문경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문경시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대식 부시장 주재로 부서평가 담당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부서평가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문경시 국·도정 주요 시책 과제 대응 방안 수립을 통한 시정성과 창출 (사진:문경시)
부서평가는 전국 시군을 대상으로 중앙기관 및 경상북도 주관 평가분야별 국정주요시책과 도정 역점시책 등에 대한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중앙기관 주관 평가 12개, 경상북도 주관 평가 42개 총 54개의 평가를 받게 된다.

이날 진행된 보고회에서는 지난해 부서평가 결과의 부진사항을 분석하고, 금년 54개 평가부문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했으며, 부진사항에 대한 실효성있는 계획 마련과 실적제고 등 실적 향상 방안을 논의하고 부서별 목표값이 계획대로 달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추진을 당부했다.

문경시는 앞으로도 보고회를 연중 수시로 개최해 추진실적을 점검하여 문제점을 분석·개선하고, 경북도 및 부서 간 유기적 소통으로 체계적인 평가 관리를 위한 대응 전략을 수립해 나갈 방침이다.

김대식 부시장은 “부서평가는 국·도정 주요 시책 과제를 평가하는 과정으로, 담당 평가에 대한 정확한 업무 숙지와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실적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며, “체계적인 평가분야별 대응 방안을 수립하고 경북도 간 긴밀한 소통체계를 구축하여, 올해는 평가담당자 모두가 최선을 다해 의미있는 성과를 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평가담당자들은 평가항목을 더욱 세심히 살펴보고 목표값을 달성하여 금년에는 시정 발전의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각오를 함께 다짐했다.

이날 보고회 이후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전개해 국토의 중심 문경이 제2중앙경찰학교 최적지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