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째 추진하는 개회 나눔행사는 상생의 의미와 농특산물 판매촉진을 연계하여 수도권 소비자들로부터 진정한 도농상생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 첫날인 29일‘KBS 6시 내고향’영양군 특집 생방송은 생생한 현장감을 높이고 소비자 집객의 견인역할을 하였으며, 시민 참여행사로 ‘도전! K-매운맛! 영양고추 챌린지’로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농특산물 사은품을 제공하고‘영수증 이벤트’와 함께 16년동안 변함없이 기다려주신 시민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전시·홍보 부스에서는 영양생태홍보관에서 밤하늘과 반딧불이 체험을, 음식디미방 홍보관에서는 최초의 한글로 된 음식 조리서인『음식디미방』을 맛보였으며, 올해 처음 기획한 멸종위기종복원홍보관과 영양군 로컬푸드홍보관에서는 각각 멸종위기종 야생동물 공모전과 홍보, 순수한 영양군의 우수농특산물을 만났다. 서울시민들의 힐링플레이스로 자리잡은 영양고추테마동산에서는 지역특색을 한껏 살린 미리보는 가을농촌과 휴게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우리나라 최초의 전통 전래 마당극인 원놀음 공연으로 고유의 무형문화를 도시민에게 알렸으며, 남대문경찰서와 함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에도 동참하여 행사의 품격을 드높였다.
농특산물 홍보대사인 영양고추홍보사절 50여명은 현장을 누비며 농가와 함께 판매활동에 앞장섰으며, 시민들을 위한 화려한 퍼포먼스는 폭옆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했다.
특히,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영양군연합회는 건고추 품목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영양군 현지에서 사전 품질관리를, 행사기간 중에도 판매지도를 철저하게 수행하여 소비자 신뢰도 확보에 적극 협력하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K-매운맛! 영양고추를 기다려주시고 방문해주신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이 생산농가와 도시 소비자 모두에게 윈윈(win-win)하는 도·농 상생의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잡았으며, 베풀어주신 사랑에 힘입어 내년에도 더욱 내실있게 준비하여 최고품질의 농특산물을 준비하여 서울광장을 다시 찾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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