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의대, 고교생 대상 ‘굿닥터 진로탐색캠프’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8-12 10:48: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건양대 의과대학이 고등학생 대상 의대 체험프로그램인 ‘Good Doctor 진로탐색캠프’를 지난 3일 대전 메디컬캠퍼스에서 진행했다.

건양대 굿닥터 진로탐색캠프는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단편적이고 획일적인 진로체험에서 벗어나, 의학 분야에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100명의 고교생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의사는 과학자일까?(의료인문학교실 김재명 교수) △기초의학 탐구: 마우스 해부 체험(박환우 교수) △알고 싶은 나의 몸 속(이남섭 교수) △내 입안에는 어떤 미생물이 살까?(김종석 교수) △피부가 찢어졌어요(구관우 교수, 송란 교수) △사람이 숨을 쉬지 않아요(강다은 교수) △진료, 수술, 연구하는 의료인의 삶(정인범 교수) 등 다양한 특강과 실습이 진행됐다.

또 건양대 의과대학 및 건양대병원 소개와 2025학년도 의과대학 수시 입학전형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의대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훈섭 건양대 의과대학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예비 의대생 여러분의 꿈을 응원하고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