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미국 대선에 따른 위기의 한국,....초당적 협력이 답이다!
이태우 | 기사입력 2024-08-05 16:15:24

[타임뉴스] 미국 대선 결과에 따라 한국은 경제와 안보 분야에서 다양한 도전에 직면할 수 있다. 대외적으로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반도체 및 기술 경쟁, 기후 변화 대응 등 복합적인 경제적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대내적으로는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과 한반도 주변국들의 군사적 긴장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윤석열 정부는 경제 정책과 국방 및 외교 정책을 통해 이러한 도전에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이러한 도전을 극복하기 어렵다. 여당과 야당이 초당적으로 협력하여 정부의 정책을 지원하고, 필요시 조정과 개선을 통해 정책의 효과성을 높여야 한다.


먼저 경제 분야에서는 미국 대선 결과에 따라 무역 협력 강화와 기술 및 기후 변화 협력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도 있지만 무역 갈등 재발과 한미 FTA 재협상 등의 경제적 도전에 직면할 수도 있다. 이러한 불확실성 속에서 한국의 정치권은 경제적 대응 전략을 강화하고 산업 경쟁력과 무역 다변화를 추진해야 한다.


안보 분야에서는 한미 동맹 강화, 방위비 분담금 협상, 북한 문제에 대한 외교적 접근 등이 중요한 과제이다. 미국 대선 결과에 따라 한미 동맹이 강화되고 외교적 접근이 중시될 수도 있지만 방위비 분담금 인상 압박과 동맹 관계의 불확실성이 커질 수도 있다.


한국이 처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여야 모두가 당리당략을 초월한 협력과 단결이 필요하다. 정부에 대한 비판은 중요하지만 비판만으로는 위기를 극복할 수 없으며 건설적인 대안과 협력적 자세가 병행되어야 한다.


지금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여야 모두가 협력과 단결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야 할 때이며 초당적 협력을 통해 한국은 경제적, 군사적 도전을 극복하고 안정과 번영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타임뉴스 대표이사 김정욱

사진 : 타임뉴스 대표이사 김정욱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