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전국적으로 50세 이상서 발생 증가…상시대응체계 강화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7-30 14:56:25

▲5대 예방수칙 포스터.(사진제공=전남도)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도는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전국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임에 따라 상시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올바른 손씻기와 실내 환기 등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의 2022~2023년 국내 코로나19 발생동향에 따르면 동절기 유행 이후 5~6월까지 발생이 감소하다가 7~8월에 소폭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전남도에서도 그동안 코로나19 발생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었으나, 최근 발생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연령대는 50세 이상이 90%를 차지했다.

전국적으로 6월 4주 63명에서 7월 3주에는 225명이 발생했다.

이에 전남도는 코로나19 표본감시체계를 강화하고, 시군 보건소를 통해 주별 환자 발생 동향을 수시 모니터링하는 등 대응체계를 재정비하는 한편 기침 예절을 준수하고, 올바른 손씻기 생활화 등 5대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확진자는 적절하게 치료제를 복용하고, 증상 호전 후 24시간까지 격리하며, 감염병 집단발생 위험이 높은 감염취약시설 입소자는 선제 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전남도 관계자는 “지역 확산 예방을 위해 집단환자 발생시 신속한 역학조사 실시와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관리에 집중하겠다"며 “올해 10월에 고위험군 대상 진행 예정인 코로나19 예방접종에도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