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병곡면 벼 병해충 예방 1차 드론 공동방제 시행
16개 드론 방제팀 투입해 732ha 공동방제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7-16 23:32:13

[영덕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영덕군 병곡면은 지난 15일부터 관내 25개 리 732ha 면적의 벼 재배 농지에 병해충 예방을 위한 1차 드론 공동방제를 시행한다.

영덕군 병곡면 벼 병해충 예방 1차 드론 공동방제 시행 (사진:영덕군)
벼 병해충 공동방제는 농촌 고령화로 인해 농가에서 약제를 살포하기 어려운 점을 해소하고, 드론을 활용해 넓은 면적을 한꺼번에 방제함으로써 노동력을 절감하고 방제 효과를 높이는 등의 이점을 지니고 있다.

병곡면은 16개 드론 방제팀을 동시에 투입해 공동방제 효과를 높이고, 장마 이후 고온 다습해진 환경으로 인해 병해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을 대비해 적기에 추가 방제를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장덕식 병곡면장은 “벼 병해충 예방을 위한 드론 공동방제를 통해 벼 생육 환경을 개선하고, 8월 초에 시행할 2차 방제도 차질 없이 추진해 고품질의 쌀 생산과 농가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