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청송양수발전소, 청송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관외지역에 주소를 둔 청송양수발전소 임직원들 27명 참여 270만원 기부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7-16 22:39:40

[청송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주) 청송양수발전소(소장 김경민)는 지난 15일 청송군청 군수실을 방문해 청송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응원했다.

청송양수발전소 청송군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사진:청송군)
이날 관외지역에 주소를 둔 청송양수발전소 임직원들 27명이 참여해 270만원(인당 10만원씩)을 기부하며 고향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김경민 청송양수발전소장은 “청송의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 발전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기부의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청송군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청송양수발전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을 응원하는 마음을 보여주신 청송양수발전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기부금으로 ‘군민이 행복한 청송’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월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제도로, 개인이 현재 주소지 외의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가 가능하며, 10만원까지는 기부금 전액 세액공제(10만원 초과분은 16.5%)와 기부액 30% 내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청송군은 △청송사과△한우△고춧가루△청송사랑화폐△청송백자 등 다양한 품목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