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청권 SW테스트 경진대회 참가팀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7-15 14:00: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은학, 이하 진흥원)에서 소프트웨어(이하 “SW") 제품을 실사용자 관점에서 테스트하고 그에 따른 오류를 찾고 개선사항을 제시하는, 충청권 SW테스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충청권 SW테스트 경진대회는 기능테스트를 필요로하는 기업의 SW 제품을 제공 받아 실제 참가팀이 크라우드테스팅(crowd testing) 형태로 테스팅을 수행하고 제출한 SW테스트 결과보고서를 평가하는 대회이다.

※ 크라우드 테스팅(crowd testing) 이란 : 신규 상품을 판매하기 전에 대중에게 공개하여 제품의 품질을 검증받는 것을 말한다. 주로 테스터 팀을 운영할 자금이나 인력이 없는 스타트업이 제품의 작동 오류를 줄이기 위해 사용(네이버 시사상식사전 발췌)

테스트 경진대회에서 테스트 대상 제품으로 기업 거래 평판 솔루션인 인포그레이프의 어플리케이션 ‘인포그레이프’가 선정됐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참가자들은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구글(google)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고 계정 생성 후 help@infogrape.com으로 생성 ID 정보 및 테스트 권한 부여 요청 메일을 보내고 테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이번 충청권 SW테스트 경진대회를 통해 상위 총 10개 팀(2인 1팀,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팀들은 8월 중순에 대구에서 개최되는 SW테스트 경진대회(전국 본선)에 지역 대표로 참가한다.

SW테스트 경진대회(전국 본선)에는 전국 4개 권역(충청권·동남권·호남권·대경권)에서 각 10개 팀씩 총 40개 팀이 참가하여 지정된 대회장에서 일정 시간 동안 주어진 SW제품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결함보고서를 제출하여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13개의 입상팀을 선정한다.

또한 선정된 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및 대구광역시장상 등이 상품과 함께 수여될 예정이며, 본선 참가팀 전원에게도 숙식 및 기념품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SW테스트 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충청권 대표팀 선발을 위한 충청권 SW테스트 경진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7월 26일까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업공고란을 확인해, 테스트 대상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인포그레이프’를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를 진행한 후 양식에 맞춰 결과보고서를 신청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후 평가를 통해 본선에 참가할 팀(10개 팀)을 선발하게 된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042-479-416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