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함께 해요(Hey Yo) 프로그램으로 고교학점제 정착 유도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7-11 16:36: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11일 교내 창의혁신메이커센터 등 6개 장소에서 대전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함께 해요 (Hey Yo) 고교학점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입학본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 고등학교 동아리와 국립한밭대의 전공학과를 연계해 전공과목 체험과 과학적·창의융합적 비교과 활동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고등학생 223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국립한밭대 전자공학과 정영배 교수가 ‘전파와 안테나 기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고, 다양한 진로·적성 과목을 선택하는 고교학점제의 취지를 반영하여 전기공학과, 건설환경공학과, 시각·영상디자인학과 등 6개 학과가 참여한 가운데 학과별로 전공 이론 및 실험․실습, 비교과 활동이 이루어졌다.

또 교수와 대학원생이 참여하는 멘토링을 통해 고등학생들의 다양한 질의에 답하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립한밭대는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10회 이상의 학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으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국립한밭대 입학본부장 최윤석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라 대학 인프라 기반의 고교학점제 지원 확대로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유도하고, 나아가 고교 현장의 애로점 해결 등 고교 교육과 연계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