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보건소·체육회, 콜라보로 진잠 운동교실 확대
대기자 수용으로 지역 주민들의 호응 힘입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7-10 09:50: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 보건소(소장 김주연)는 진잠건강나눔센터에서 운영 중인 인기 프로그램 ‘건강나누미 운동교실’(이하 운동교실)을 7월부터 유성구체육회와 협업하여 확대 편성한다.

운동교실은 주민 맞춤형 운동을 통해 마을의 건강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원 제한으로 인해 6월 기준 대기자가 40여명이 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는 주민들에게 더 풍성한 운동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요가 및 그룹PT 교육을 추가로 개설하고 운영기간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운영 내용으로는 기존에 편성된 근력운동과 요가 프로그램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대상자를 재분류하여 요가는 난이도에 따라 대상자를 구분하였고, 근력운동은 ▲근육재활 ▲근력증강 ▲그룹PT 세 가지 테마로 나누어 주민들이 맞춤화된 운동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세분화 시켰으며, 체육회와 연계한 프로그램은 연중 운영하여 주민들의 운동 지속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운동교실에 참여한 한 주민은 “혼자 운동을 할때는 어려워 금방 포기했는데 선생님께서 동작을 직접 잡아주니 따라하기 쉽고 즐거웠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유성구체육회와의 연계를 통해 주민여러분께 더욱 만족스러운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생활터에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