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미래세대와 함께 하는 친환경 ESD 교육’ 과정 운영
기후환경 배움터, 오로라 우주체험 등 활용한 친환경 놀이터 체험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7-09 23:38:37

[안동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29일 부터 지방소멸과 기후위기 문제에 경각심을 알리기 위해 ‘미래세대와 함께 하는 친환경 ESD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안동시 평생학습관, 친환경 놀이터로 변신 (사진:안동시)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 및 휴가 동안 평생학습관을 가족이 이용가능한 놀이터로 만들어 가족과 함께하는 환경교육 및 체험활동으로 가족 간 유대관계를 증진하고 생활 속 변화를 이끌고자 운영하게 됐다.

ESD 교육은 크게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먼저「기후환경배움터」과정에서는 재생 종이를 활용한 달팽이 도어벨 만들기, 나무를 활용한 도마만들기, 탄소중립 요리 프로그램으로 여름과일을 활용한 과일청과 슬러시 만들기 그리고 기후변화 해결책의 하나인 공기정화 식물심기로 구성된다.

두 번째, 미취학 아동의 무한 상상력을 자극하며 지구의 소중함과 환경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오로라 우주 체험」을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재활용 종이상자를 활용한「친환경 놀이터 만들기 및 체험」으로 무더운 여름철 어린이들을 위한 친환경 놀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아동을 동반한 가족단위 안동시민으로,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10일(수)부터 23일(화)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평생학습원 누리집 상단의 평생교육사업 → 평생학습관 교육 → 특강교육 → 경로로 접속하거나 팝업창 및 큐알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부모 1인이 가족 대표로 신청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가족단위 참가자의 직접 참여를 통해 아이들이 살기 좋은 안동을 만들기 위해 력하고, 지역 내 새로운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