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영덕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영덕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2024 지역관광추진조직(DMO)육성지원사업의 하나로 기획된 ‘대게좋은 블루로드_길동무 양성교육사업’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영덕군 주민이며 영덕 블루로드 A, B, C, D 각 코스를 방문객과 같이 걸으며 안내할 수 있는 체력을 보유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가능하고 교육은 7월 29일부터 8월 2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커리큘럼으로 주 2회 수업이 이루어지고 교육은 총 8회 실시되고, 이 교육을 90% 이상 출석한 자에 한해 수료증이 부여된다.
‘대게좋은 블루로드’길동무 양성 교육은 ▲영덕 블루로드의 이해 ▲길동무의 역할과 자세 ▲영덕의 문화와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 ▲안전 및 응급처치 교육 등 이론교육과 실제 현장에서 진행하는 실습 교육이 병행된다.
강사는 트레킹에 대한 경험이 많고 영덕 관내 역사, 문화, 관광자원과 블루로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 해설사를 분야별로 투입,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8회차의 교육 과정을 통해 양성된 길동무는 블루로드 트레킹 프로그램의 길동무로 참여할 수 있는 우선 자격이 주어진다.
길동무 신청과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더 궁금한 점은 재단 관광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