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블루로드 안내 길동무(해설사) 교육 참가자 모집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커리큘럼으로 주 2회 수업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7-09 22:54:44

[영덕타임뉴스] 김희열기자 = 영덕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2024 지역관광추진조직(DMO)육성지원사업의 하나로 기획된 ‘대게좋은 블루로드_길동무 양성교육사업’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대게좋은 블루로드_길동무 양성교육사업 참가자 모집(사진:영덕군)
‘대게좋은 블루로드_길동무 양성사업’은 영덕군의 핵심 관광자원인 블루로드 트레킹 에서 여행객과 함께 걸으며 블루로드와 자연, 지역 문화 등을 설명해주는 전문 해설가를 교육, 양성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영덕군 주민이며 영덕 블루로드 A, B, C, D 각 코스를 방문객과 같이 걸으며 안내할 수 있는 체력을 보유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가능하고 교육은 7월 29일부터 8월 2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커리큘럼으로 주 2회 수업이 이루어지고 교육은 총 8회 실시되고, 이 교육을 90% 이상 출석한 자에 한해 수료증이 부여된다.

‘대게좋은 블루로드’길동무 양성 교육은 ▲영덕 블루로드의 이해 ▲길동무의 역할과 자세 ▲영덕의 문화와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 ▲안전 및 응급처치 교육 등 이론교육과 실제 현장에서 진행하는 실습 교육이 병행된다.

강사는 트레킹에 대한 경험이 많고 영덕 관내 역사, 문화, 관광자원과 블루로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 해설사를 분야별로 투입,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8회차의 교육 과정을 통해 양성된 길동무는 블루로드 트레킹 프로그램의 길동무로 참여할 수 있는 우선 자격이 주어진다.

길동무 신청과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더 궁금한 점은 재단 관광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