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에서 ‘청끌기업’-지역 청년 만났다
‘청끌기업 잡 매칭데이-커리어 Talk’ 프로그램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7-08 16:26: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에서 지역 강소기업과 지역 청년 구직자의 소통 행사인 ‘청끌기업 잡 매칭데이-커리어 Talk’가 열렸다.

대전광역시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가 주관한 ‘청끌기업 잡 매칭데이-커리어Talk’ 프로그램이 7월 8일, 충남대 융합교육혁신센터에서 진행됐다.

‘대전 정착형 청년일자리 종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끌기업의 현직자와 지역 청년 및 취업 준비생 간의 직무 토크를 통해 지역 강소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청끌기업(청년이 끌리는 기업) : 대전 소재 반도체, 나노·바이오, ICT 분야 기업 중 임금·워라밸·복리후생·기업 성장성 등을 평가하여 선정

이번 행사에는 바이오, 반도체, 로봇, ICT 등의 분야 청끌기업 15개 사의 현직자가 참여했으며, 충남대를 비롯한 지역대학의 재학생 및 졸업생, 청년 구직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 현장에는 청끌기업을 소개하는 전시관이 설치됐으며, 인포테인먼트 형식의 토크 콘서트가 진행돼 청끌기업 현직자와 청년 구직자 간의 소통의 장이 만들어졌다.

충남대 김정겸 총장은 “지역 청끌기업과 지역의 청년들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우리 지역의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뿌리내리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충남대 또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다양한 기업의 현장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역기업과 학생들의 연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 청년이 지역 우수 기업에서 일자리를 갖고 대전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