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덕 한마음 야외다목적공원 물놀이장 본격 운영!
전찬익 | 기사입력 2024-07-03 02:58:58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오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양덕 한마음 야외다목적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본격 운영한다.

조합놀이대, 물 폭포, 워터스프레이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고, 야외에는 샤워시설, 벤치, 목재데크, 접이식 천막 등 편의시설이 있어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이용하는 도심 속 피서지로 적합하다.

이외에도 야외다목적공원은 1만 3,800㎡ 규모로 익스트림 놀이시설, 조깅트랙, 잔디광장, 한마음쉼터, 순환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어 어린이는 물론 동반한 어른들도 휴식과 함께 여러 가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실내샤워시설과 화장실, 관리시설을 갖춘 한마음 화장실이 물놀이장 인근에 설치되어 있어 이용객들이 깨끗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유아는 부모 동반 시 입장 가능하고, 안전을 위해 아쿠아슈즈를 착용해야 하며, 물놀이장 내에는 음식물 반입과 반려동물 입장은 금지된다.

이경식 그린웨이추진과장은 “용수를 매일 교체하고,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라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는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안전과 위생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올여름 영·유아가 있는 가족 단위 피서객들이 도심 속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무더위를 날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덕 한마음 야외다목적공원 내 물놀이장은 시민 안전을 위해 선착순으로 각 150명씩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차례 무료로 운영된다.

또한, 매주 월·목요일은 시설점검 및 청소 등을 위해 휴장하고, 우천 또는 태풍 등 기상악화나 수질 상태에 따라 이용이 불가할 수 있다.


사진. 한마음 야외다목적공원 물놀이장 사진.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