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공사, 역무원 대상 ‘자기방어 호신술 교육’ 실시
경찰인재개발 무도사범 초청, 역사 내 질서유지 능력 강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6-28 23:44: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교통공사(사장 연규양)는 도시철도 역무원들의 역사 내 질서 유지 능력 향상을 위한 ‘자기방어 호신술’ 특강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경찰인재개발원(원장 치안감 박성주)의 협조 하에 경찰 물리력 대응 교육센터에서 무도교육을 담당하는 오용훈 교수 등 3명의 무도사범이 직접 공사에 방문하여 역무원에게 여러 상황별 호신술을 지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최근 사회적으로 예상치 못한 난폭한 사건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는데, 전문가로부터 호신술 기법을 배우게 되어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대전교통공사는 지난 6월에 3회에 걸쳐 호신술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추가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통연수팀 이명훈 팀장은 “앞으로도 역무원들의 안전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