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공회의소, 산학연관 결속력 강화로 지역 경제 활력 제고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6-26 15:53: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는 26일, 상의회관 2층 회의실에서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산·학·연·관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대전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지역대학과 정부출연연구원, 공공기관, 은행 등 총 37개 기관 및 단체 핵심 실무진 40여 명이 참석했다.

본 회의에서는 기관별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공유했으며, 상호협력적 거버넌스 체제를 공고히 하기 위한 연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대전대학교 관계자는 “지역 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현장실습 기회가 확대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직무체험과 기업탐방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다양한 산업·업종별 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실습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한 관련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대전상의 관계자는 “협의회를 통해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 및 대전 경제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논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대전 경제의 새로운 동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2월 구성된 대전상공회의소 산학연관 실무협의회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비롯한 9곳의 대학과 국방과학연구소, 한국화학연구원 등 12곳의 정부출연연구원, 14곳의 기관과 은행 1곳의 실무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