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공직자 대상 ‘청렴 라이브 교육’ 실시
퀴즈·연극·샌드 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 활용 콘서트 형식 진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6-11 16:12:42

▲완도군은 지난 7일 생활문화센터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라이브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완도군)
[완도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완도군은 공직 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난 7일 생활문화센터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라이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주관했으며,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이해 및 관심도를 제고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하기 위해 강의 형식이 아닌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교육 주제는 ‘다 함께 청렴 실천’으로, 직원들이 팀을 이뤄 공직자 이해 충돌법, 적극 행정 등을 퀴즈로 풀어보고 연극과 샌드 아트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사례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철 부군수는 교육에 참해여 직원들에게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이 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이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청렴한 조직문화가 탄탄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완도군은 부패·비리 신고 센터, 민원 만족 콜, 청렴 다짐 및 청렴 캠페인 운영과 더불어 직원 대상 청렴 자가 학습, 청렴 방송, 청렴 통화 연결음(비즈링) 이용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 중이다.

오는 8월에는 청렴 의식 함양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