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의료기관 및 의약업소 지도‧점검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6-07 16:51:03

▲영광군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관내 병‧의원, 약국 등 의약업소 215곳 대상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한다.(사진제공=영광군)
[영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영광군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관내 병‧의원, 약국 등 의약업소 215곳 대상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은 불법‧부정 의료행위를 근절하고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 및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의료기관 및 약국의 경우, ▲무면허‧무자격자의 의료행위 ▲의료기관 및 약국 개설자 준수사항 ▲의료용 마약류의 적정 보관 및 취급 보고 이행 여부 ▲관련 기록의 작성 및 보존 여부 등이다. 의료‧약업소는 ▲무자격자의 의약품 조제 또는 판매행위 ▲의약품 유통체계 확립 및 판매질서 유지 ▲기타 관련법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계도‧시정조치 등 행정지도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은 관련 규정에 따라 고발 또는 행정 처분할 예정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정기적인 의료기관 및 의약업소 지도‧점검으로 군민 모두가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특히, 불법 마약류와 약물 오남용의 심각성이 커짐에 따라 의약품의 유통실태를 철저히 점검해 건전한 의약 질서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