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 주제로 6일 충혼탑서 거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6-07 15:11:00

▲지난 6일 구복규 화순군수가 남산공원 충혼탑을 국가유공자와 순례하고 있다.(사진제공=화순군)
[화순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화순군은 지난 6일 남산공원 충혼탑 광장에서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는 제69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번 추념식에는 구복규 군수를 비롯해 하성동 군의회 의장, 도의원, 군의원, 보훈단체 대표 및 보훈 가족,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거행됐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전국에 울리는 현충일 추념 사이렌 소리와 함께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 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구복규 군수는 추념사를 통해“조국의 평화와 가족·후손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해 머리 숙여 깊은 경의를 표하며 숭고한 희생과 애국심을 절대 잊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분들의 희생과 공로에 끝없는 존경과 예우를 다 유가족들께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순군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국가유공자 중 저소득층 및 70세 이상 무의탁 노인과 유족 등 38명에게 격려 차원의 위문금을 전달했다.

한편 화순군은 오는 25일 6‧25 참전유공자회 화순군지회의 주관으로 6·25전쟁 제74주년 기념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