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꿀벌 면역증강제‧기생충 구제 약품 배부
약품 배부를 통한 우수한 벌꿀 생산 기반 마련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5-13 18:00:42

▲고흥군은 꿀벌 질병 차단을 위해 관내 꿀벌 농가 105 농가를 대상으로 면역증강제 및 기생충 구제 약품 배부를 완료했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고흥군은 꿀벌 질병 차단을 위해 관내 꿀벌 농가 105 농가를 대상으로 면역증강제 및 기생충 구제 약품 배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꿀벌은 군집 생활을 하는 곤충이므로, 질병이 발생하면 빠른 속도로 확산돼 큰 피해가 생기기 때문에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군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에 고흥군은 꿀벌 질병 예방을 통한 양봉 농가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관내 꿀벌 농가를 대상으로, 협회 및 각 읍‧면을 통해 면역증강제 및 꿀벌응애류 구제 약품 공급을 완료했다.

군은 면역증강제 1742개, 응애류 구제 약품 5391개를 배부했으며 방제 적기와 올바른 약품 선택 방법 등을 동시에 안내하며 부작용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꿀벌 질병은 사후 치료보다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적기에 약품을 투약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