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해군 3함대, 도서방호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해안감시정보 공유 통한 통합방위 수행능력 제고 및 협조체계 강화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4-17 11:09:33

▲전남경찰청은 지난 16일 해군 제3함대사령부 대회의실에서 3함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전남경찰청)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경찰청은 지난 16일 해군 제3함대사령부(이하 3함대) 대회의실에서 3함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남경찰청 가거경비대에서 운영 중인 해안감시정보를 3함대와 공유함으로써 완벽한 도서 방호 및 해상작전 임무 수행 능력을 향상하고, 전남지역 통합방위 수행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양 기관의 공감대 형성에 따라 이뤄졌다.

체결식에는 박정보(치안감) 전남경찰청장과 김경률(소장) 3함대사령관을 대신해 조영일(총경) 전남경찰청 경비과장과 이동하(대령) 3함대 작전참모가 각 기관을 대표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어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방위태세 강화 및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남경찰청은 3함대에 가거경비대 해안감시정보 공유장비 설치장소 및 해안감시정보를 협력하며, 3함대는 가거경비대 해안감시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장비의 설치 및 운용‧관리를 비롯, 수리와 정비를 주기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훈련‧작전 등 현안사항 협의를 위한 상호 실무 협업회의 및 교류 방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조영일 전남경찰청 경비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통합방위 제 요소 간 협력과 이를 통한 작전 수행능력 역량 강화의 필요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완벽한 도서 방호 및 해상작전 임무 수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3함대와의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하 3함대 작전참모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완벽한 통합방위 수행을 위한 양 기관의 임무와 역할을 재확인하고, 측‧후방해역 감시‧경계 임무 수행에 필요한 상호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전남경찰청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통합방위 수행의 완전성을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