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시설 종사자 감염병 예방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령층·기저질환자 등 감염병 예방 체계적 대응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3-28 15:42:26

▲곡성군은 28일 감염병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감염병 예방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전남 곡성군은 28일 감염병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감염취약시설 방역관리 종사자 21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지역 내 요양시설과 주야간 보호시설 등20곳 시설관리자가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 신종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감염확산 방지, 보건의료원과 시설 간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고령층의 결핵환자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결핵 예방을 위한 교육이 이어졌고,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의 집중도를 높였다. 

또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배부하고 감염병 의심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당부했다.

곡성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감염취약시설의 경우 고령·기저질환 등으로 면역력이 낮은 입소자가 대부분이다.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 보호와 중증화 예방을 위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중요하다"며, “시설별로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