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선거경비통합상황실’ 본격 운영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3-27 18:12:33

▲전남경찰청은 27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대비해 선거경비통합상황실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전남경찰청)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경찰청은 27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경찰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전남경찰청에서 공공안전부장 및 각 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경비통합상황실 개소식을 개최하고, 선거경비 업무를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갔다.

선거경비통합상황실은 선거가 종료될 때까지 24시간 상황대비 체제를 유지하면서 선거상황에 대한 신속한 보고 및 전파체계를 구축하고, 선거관리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투표용지 인쇄부터 개표까지 선거업무 전반에 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는 임무를 담당한다.

개표가 종료되는 4월 10일까지 도내 23개 선거경비통합상황실이 운영되며, 이 기간 동안 경찰은 비상근무 체제를 갖추고 유세현장, 투‧개표소, 투표함 등 경비대상의 안전을 확보하고 선거질서를 유지해 안전하고 평온한 가운데 공정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박정보 전남경찰청장은 “선거는 공정한 가운데 축제의 마당이 돼야 한다"며 “주요인사와 후보자에 대한 신변보호, 투·개표소 경비 안전활동, 선거사범 책임수사 등 선거 관련 모든 과정에 대해 하나하나 꼼꼼히 챙겨 공명선거 풍토 정착은 물론 對국민 신뢰 향상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선거경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특히 정치적 중립의무과 관련해서 “직무 내‧외를 불문하고 선거에 관여한다는 오해를 받을 소지가 있는 일체의 행위를 금지하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