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키오스크 활용 교육 통해 디지털 격차 해소
오현미 | 기사입력 2024-02-19 18:58:35

▲곡성군은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마을회관에서 실시한다.(사진제공=곡성군)
[곡성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활용 교육을 마을회관에서 실시한다.

이 교육은 정보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키오스크 이용 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목사동면 죽정1구 등 12개 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에 읍면 사무소를 통해 교육을 신청한 마을의 회관에서 전문 디지털 강사가 방문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어르신들은 이 교육을 통해 태블릿에 설치된 키오스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카페 음료 주문, 햄버거 주문, 병원 진료 접수, 기차표 예매 등 다양한 실습을 직접 경험 할 예정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병원이나 음식점 등 일상 곳곳에서 키오스크 이용이 필수가 되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키오스크 시스템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키오스크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곡성군은 그동안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스마트폰 사용법, 디지털 에듀버스 운영, ITQ 엑셀, 미리캔버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이번 키오스크 활용 교육은 일상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는 키오스크 사용법을 어르신들에게 첫 시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